CEO인사말

사랑하는 김포시민 여러분
복지로 통(通)하는 김포복지재단 이사장 김병수입니다.

복지는 교통 문화 교육 주거 등
시민이 생활하는 모든 영역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민선 8기는 시민이 행복한 삶을 시정의 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김포의 복지를 함께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통하는 70도시 우리김포" 실현을 위한 7개 분야 64개 공약은 김포의 복지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김포복지재단은 그간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지역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왔습니다. 특히, 위기가구 및 지역의 소외된 이웃의 생활 안정을 위하여 시민, 지역복지시설,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지서비스의 질 향상 및 전문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복지시설과의 네트워크를 통한 협력 사업 추진은 권역별 소통관 및 소통협의체 제도와 어우러져 지역의 복지 현안을 시민과 함께 해결해 나가는 길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김포복지재단은 김포시민의 복지발전과 소외된 이웃에 대한 안정된 삶을 위해 한 발 더 다가가고 동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김포복지재단 이사장 김병수

안녕하세요.
김포복지재단 입니다.

출범 11년째를 맞이하는
2023년에는 재단 설립취지 및 김포시 복지정책에 부합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시민(력)으로 김포복지정책"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김포복지재단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출범 11년째를 맞이하는 2023년에는 재단 설립취지 및 김포시 복지정책에 부합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시민(력)으로 김포복지정책"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시민이 시민을 돕는 시민(력)" 나눔문화 확산으로 지역의 취약계층을 돕는 촘촘한 복지그물망사업으로 맞춤형 복지실현을 위한 따듯한 복지공동체를 지원하겠습니다.

시민이 주체가 되는 "복지시민 아카데미"를 통하여 복지시민 리더를 양성하여 마을단위의 살기좋은 복지공동체가 실현 될 수 있도록 시민참여 "김포형 복지 플랫폼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국가에서 추진하는 복지정책인 지역사회통합돌봄(커뮤니티 케어)사업이 보건 & 의료, 요양, 돌봄, 주거 등의 연계를 통한 복지자원의 개발과 김포형 통합(노인 & 장애인)돌봄체계 구축을 지원하고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전문교육을 충실하게 수행하겠습니다.

사회복지시설 복지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민·민 & 민·관 네트워크를 통한 복지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여 지역사회에서 신뢰받는 복지재단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김포복지재단 직원일동
사랑의 열매-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로고

김포복지재단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합니다.